진단고사[중등부] 진단고사와 교재선정

작성자: 하이잭님    작성일시: 작성일2016-08-17 12:53:53    조회: 843회    댓글: 0

562a99e1ca6601be576817276397d458_1471490


(1) Self-Directed Learning Ability Test (자기주도학습능력 평가)  

자기주도학습능력 평가란, 학생들이 공부를 하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조사하는 평가입니다. 각 항목(목표설정, 지식축적, 기술습득, 감성관리, 습관관리)에 따른 문항을 체크해봄으로써 수험생의 학습능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.

 

(2) Listening Test (듣기시험) - 20분  

Listening Test에서는 영어문제를 듣고, 중학교 학생들의 평균치를 기준을 바탕으로 자신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.


(3) Grammar Test (문법시험) - 25분  

Grammar Test에서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교과과정에 수록된 모든 단원의 대표적인 문항을 뽑아 제작된 시험입니다. 따라서, 학생의 취약한 부분을 점검하고 문법교재를 선정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. 

 

(4) Reading Test (독해시험) - 25분 

Reading Test에서는 중학교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알고 있어야 하는 어휘력과 정확한 문장해석능력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

(5) Writing Test (쓰기시험) - 20분  

Writing Test에서는 학생들이 서술형과 수행평가 대비를 비롯한 내신에서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을 잘 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 

 

 < 시험진행과 교재선정 > 

 (1) 시험은 총 90분으로 진행되지만, 상황에 따라 자기주도학습능력평가, 듣기, 문법, 독해, 쓰기의 각 시험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 

 (2) 시험버전은 '인쇄용' '온라인용' 두가지로 나눠 진행할 수 있습니다. 

 - 인쇄용은 버튼을 눌러 PDF파일은 출력한 뒤 학생이 시험을 진행하고, 정답지 PDF를 뽑아 채점을 합니다. 

 - 온라인은 버튼을 눌러 플래쉬로 태블릿이나 컴퓨터로 진행하며, 정답은 자동채점이 되어 인쇄하면 됩니다.

 (3) 채점 후에는 담당선생님께서 교재선정안내서를 출력하여 상담하고 수업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수업을 진행해 나갑니다.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